이번엔 MacBook Pro💻를 쓰게 되어 Homebrew, Valet를 이용하여 Laravel 개발 환경을 구축하며 마주친 오류 해결 방법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다른 오류들도 있지만, 빠르게 해결 가능한 방법으로 요약하여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홈스테드를 통해 삽질을 했던 경험을 토대로 [라라벨 코리아]나 유튜브, 서치 등을 보며 무작성 순서대로 하는 것이 정답이 아닌 경우가 많았습니다.(정답이더라도 순서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꼬여서 더 헷갈리거나...ㅠ) 이후 유튜브, 구글 서치를 끝까지 정독하여 사전에 배포/설치 순서 등을 고려하여 설치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확실히 이 방식으로 셋팅하니 전보다 삽질이 줄었다는 것이 체감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설치라고 무작정 따라하지 말고 설치 순서에 맞춰서 구축하여 시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류가 난 상황부터 살펴봅시다.
저의 경우
다음과 같이 composer를 통해 설치한 걸 못찾는게 의아하였습니다. 그래서 일단 다시 차근차근 설치가 완료되었는지 여부부터 확인해 보있습니다.
Laravel Valet이 설치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확인해봅시다. 실행 후 Vendor 폴더 내에 valet 경로가 나온다면 잘 설치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s -al ~/.composer/vendor/bin/valet
설치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제가 하지 않은 것들 중에 무엇이 문제였는지 서치해보니 path 설정을 하지 않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전에 valet버전을 확인합니다.
~/.composer/vendor/bin/valet --version
잘 뜬다면 path설정으로 넘어가 마저 설정해주면 해결됩니다.
export PATH=$PATH:~/.composer/vendor/bin
2022도 벌써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네요. 올해 한 달동안의 목표를 잡고 꾸준히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제 목표를 TMI로 써보자면,
- 식단관리(3끼 먹되 탄수 50%이하로 먹고 단백질 30%이상으로 먹기)
- 일기 마지막 한달까지 알차게 쓰기
- 8시반 기상하기
이렇게 3가지로 설정했어요. 밤낮이 바뀌어서 걱정이라 이제는 신체리듬을 맞추기 위해 건강관련이 두 가지 있네요. 여러분들도 꼭 한달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이루시고, 연말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시간절약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