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기록 노트/PHP | Laravel

[Lalavel] MVC모델 라우터 설정 오류 | error: Illuminate  \  Contracts  \  Container  \  BindingResolutionException[controller@store]

에러노트 2022. 12. 7. 20:10

오늘은 Route:post가 아무리 해도 경로를 못찾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못찾다가 굉장히 어이없는 부분에서 해결방법을 찾아 바로 달려왔습니다.

오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rror: Illuminate  \  Contracts  \  Container  \  BindingResolutionException[컨트롤러명@store]

도대체 왜 오류가 나는지 몰라 이것저것 다 보았지만 저의 문제는 생각보다 단순했습니다ㅎㅎ..

여러분은 다음 중 무엇이 문제인지 아시겠나요???

다음 중 저의 틀린 코드를 찾아보세요..ㅎ

원래라면 문제가 없어야 정상이지만, 제가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버전이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원래라면 위와 같이 쓴다고 오류가 발생하진 않겠지만, 버전이 바뀌면서 쓰는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하네요,

저도 서치해보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이분이 아니었다면 정말..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감사합니다.)

 

[PHP] Laravel - Target class [] does not exist. 문제 해결

본 포스팅에서는 Laravel 프레임 워크를 8 버전으로 작업했을 때 발생한 문제점을 기록합니다. Laravel 8 버전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점으로 보이며, web.php에서 정의하는 Route 객체에서 Controller 네임스

dev-overload.tistory.com

아무튼, 진짜 모양이 비슷해서 전혀 못찾고 다른 곳에서 주석달고 넣었다 뺐다 컨트롤러만 괴롭히고 있었는데..여기 문제가 맞더군요 하하..

Route::post('/list','App\Http\Controllers\PostModelController@store');

네...이렇게 써야만 연결됩니다!!!! 이제 잘됩니다!!!

하지만 전 다른 오류를 마주했죠. 이건 당연한 오류지만 반갑더라구요. 연결이 되니까 나오는 오류거든요ㅠㅠ

DB값에 관한 오류를 반환하는 것을 통해 라우팅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야호!!

이제 마이그레이션도 정상으로 다시 수정하고 주석 달아둔 뷰의 user_id값도 다시 풀어야겠습니다. 하하

그래도 시원하게 고치고 다리 쭉 뻗고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저보다 빠르게 해결하시길 바라며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